HOME 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


  황토이야기  
     황토란무엇인가 
     황토의효능 
     황토의장점 
     신비한황토 
     생활속황토 
     문헌속황토 
     황토사용법 










17
28
1,690
621,363
 황토의장점
    >  황토의장점
  23
  글쓴이 : 황토고     날짜 : 07-09-18 17:42     조회 : 1690    
  트랙백 주소 : http://hwangtogo.com/gnu/bbs/tb.php/z2_3/1
 
1) 약성과 건강성 - 열을 가하면 원적외선을 방사한다는 황토의 약성
 
불에 굽지(소성)않아 황토 고유의 약성과 각종효소 및 효능을 그대로 보존된다.
 
그리고 이러한 황토의 약성에 대해서는 옛 의학서들에도 명확히 기록되어 있다.
 
  이시진의 『본초강목』을 살펴보면, "황토는 흙 중에서 가장 약성이 강하여 약재에 넣는 흙으로 많이 쓰이며, 대부분의 약재들은 어느 정도의 독성이 있는데 황토를 섞음으로써 독이 약화되고, 독성이 없는 약재일 경우라도 황토가 그 약재의 약성을 높여준다"고 씌여 있다. 최근 일본 미생물 연구회에서 '흙 속의 효소'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한 데서도 비슷한 내용을 찾아볼 수 있다. 이 발표는, '양질의 황토는 과산화수소를 제거하는 효소 카탈라아제를 함유하고 있어서 체내의 독소인 과산화지질을 중화시킨다'고 전한다. 이 효소의 작용으로 황토는 노화를 억제하고 젊음을 유지시켜 준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황토 속에는 단백질을 아미노산으로 가수분해하는 효소 프로테아제도 함유되어 있어 생물체 내에서 암이나 종기, 기타 부패한 세포를 분해시킨다고 한다.
 
황토는 고대로부터 민간요법에서 흔하게 이용되어 왔다. 비단 우리뿐 아니라 황토를 가까이 접하던 민족에게는 황토를 이겨 발라 피부 미용재로 썼다든지, 배가 아플 때 황토를 먹었다든지 하는 나름대로의 활용법들이 있었다. 황토에는 탄산캄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그로 인해 쉽게 부서지지 않는다. 물을 섞으면 찰흙으로 변하는 것도 이 탄산칼슘 때문이다. 한편 황토 한 스푼에는 약 2억 마리의 미생물이 들어 있다. 흔히들 황토를 일컬어 '살아있는 생명체'라고 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황토 속에 있는 이끼, 곰팡이, 방사균, 세균 등의 미생물은 유기물을 분해하는 역할을 한다. 미생물에 의해 분해된 유기물은 인간의 질병을 치료하는 약품으로도 활용된다.
 
흙은 사계절 쾌적한 온도를 유지하고, 여름철의 습기를 흡수했다가 건조한 계절에 뿜어내 준다. 또 흙 미립자 틈 속으로 바람으로 들여 환풍도 해준다.
 
여름은 시원하게, 겨울은 따뜻하게 하는 이상적인 건축자재이다. 뿐만 아니라 흙은 인체의 독을 제거하는 등 탁월한 약성을 가지고 있다. 그런 약성의 황토속에서 생활함으로써 건강도 도모하였다.
 
2) 안전성
 
① 시멘트, 콘크리트에서 발생하는 백화현상을 완전히 제거하였다.
② 콘크리트에 비해 균열 및 크랙이 거의 없다.
③ 화재에 대한 위험에서 완전히 해방 시켰다.
④ 환경친화적으로 만들어 폐기 시에도 황토로 돌아가 환경에 전혀 해를 주지 않는다.
 
3) 편리성과 건강성
 
① 시공시 가공이 목재처럼 매우 용이하다.
② 기존의 건자재보다 대형이어서 공사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킨다.
③ 한장쌓기로 외벽, 내벽이 마감되어 시공비용이 매우 많이 절감된다.
④ 황토 고유의 특성이 그대로 살아있어 스티로폴, 차폐비닐등의 시공이 생략되어 공기의 단축 및 공사비용이 절감된다.
⑤ 방수 및 발수의 기능을 갖추어 별도의 방수처리 과정이 필요 없다.
⑥ 냉난방 비용이 평균 30%이상 절감되어 건축물 유지비용이 보다 절감된다.
⑦ 겨울철 동파의 우려를 확실히 줄였다.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이메일수집거부

상호:황토실내인테리어 l 주소:경남 창원시 의창구 도계동 401-3번지
전화:055)288-5414 휴대폰:010-4586-5414 팩스:055)277-3131 관리자이메일:hm313131@naver.com
Copyright ⓒ HWANGTOGO.COM. All rights reserved.